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APM(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APM(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회원 간의 권리 및 의무, 책임,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에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공지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①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팝업화면, 푸시알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정보 삭제요청의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서비스 내 공지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가 필요에 의하여 제정한 개별약관 또는 이용정책의 내용이 이 약관과 중복되는 경우 이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개별약관, 이용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원은 항상 이 약관 및 개별약관, 이용정책 등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회원가입 신청)한 후 회사의 승인으로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승인을 거절하거나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회원으로 등록된 정보 또는 회원탈퇴 한 회원의 ID를 입력하는 경우
2. 과거 이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3. 타인의 명의 내지 정보를 이용하는 경우
4.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거짓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양식을 입력하지 않은 경우
5.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해 승인을 거절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6.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을 위반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 및 단체, 개인 등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를 제출받아 이를 승인할 수 있으며, 특정 단체 소속의 회원의 경우 그 단체의 관리자가 승인업무를 대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회원이 직접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사실에 기초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약, 회원이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거짓된 정보를 입력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의 요청사항을 즉시 이행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관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귀속되는 모든 데이터를 즉시 삭제하며,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자유의사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 내지 영업을 방해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2. 다른 회원의 권리 또는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행위를 침해하는 경우
3. 관계법령 및 이 약관, 개별약관,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회사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않는 경우
4. 압류 및 가압류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명예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6. 회원이 최종 접속일자로부터 5년이 경과할 때까지 접속하지 않는 경우
7.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는 사유가 발견된 겨우
8.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회사가 제④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지하고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 등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이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현재 진행 중인 거래, 문의, 또는 민원이 있거나 회사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에는 탈퇴 신청이 불가하며, 회원이 해당 사항을 처리 완료한 후 이 약관 및 운영정책에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⑦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의 배송, 반품, 교환 등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⑧ 본 조에 의한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사와 회원 또는 회원 간 기 발생한 양당사자의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권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6조 (계정관리)
① 회사는 회원이 설정한 회원ID와 비밀번호 등을 암호화 저장함으로써 실제 회원의 진실성 및 정확성을 확인한 후 모든 권한을 부여하고 있으므로 회원은 이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② 회원ID는 어떠한 경우에도 변경할 수 없으며, 비밀번호는 회원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회원의 책임하에 보관하여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누설 또는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제공하는 서비스)
① 판매하는 회원은 다른 회원을 대상으로 자신의 상품 및 정보, 기타 게시물을 서비스 내 등록할 수 있으며, 다른 회원이 이를 쉽게 검색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제3자와 계약을 통한 연계 및 위탁 등의 방식으로 제공하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제3자 개인정보 제공동의를 요청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적극적인 서비스 이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경품 및 각종 비현금성 혜택 등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무상으로 제공하는 경품 및 각종 비현금성 혜택의 경우 유효기간, 적립 및 사용한도, 사용방법 등에 제한이 존재할 수 있으며, 사전 예고 없이 가감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특별한 업무상 또는 기술상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전 공지를 통하여 안내하지만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지체없이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유익한 정보의 제공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한 재원마련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 내 회원을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회원의 연락처, 전자우편, 서비스 내 게시 등의 방법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 내 일부 게시물의 경우 외부 사이트와 연결되어 타사의 개별적인 서비스 및 기능이 제공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유의사로 외부 사이트에 접속하여 진행한 모든 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간의 거래를 위한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이며,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특정 회원을 대리하거나 거래의 당사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행위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내 상품의 판매실적에 대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보증 내지 약정을 제공하지 않으며, 회원이 기대한 판매실적의 미흡 등을 이유로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9조 (포인트의 획득 및 사용)
① 회사는 회원을 대상으로 상품의 구매 또는 각종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정책에 따라 무상의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무상으로 제공된 포인트는 유효기간, 적립 및 사용한도, 사용방법 등에 제한이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법정통화로의 환급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회사는 필요에 따라 유상의 충전식 포인트도 운용할 수 있다.
② 회원은 무상의 포인트와 유상의 충전식 포인트를 상품의 구매 또는 각종 이벤트 참여 등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용기한을 경과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 및 사용한 포인트를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수하거나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③ 무상으로 제공된 포인트의 소멸시효는 서비스 내에 별도로 안내합니다. 단, 회원탈퇴 내지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충전된 포인트와 무상 포인트는 모두 소멸될 수 있으며,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수수료)
① 회사는 회원을 상대로 다음 각 호의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으며, 회원의 유형과 특성, 협의내용에 따라 청구방식 및 수수료율 등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상품판매 수수료
2. 전자지급결제대행(PG) 수수료
3. 결제금액 환불 및 포인트 환급 수수료
4. 기타 부가적인 유료서비스 이용 수수료
② 회사는 회원에게 지급하여야 할 정산금액 및 환불, 환급금 등에 대하여 제①항의 이용수수료를 공제하거나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에서 차감하는 방법으로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 이용수수료의 항목을 신설하거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통하여 안내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이용환경을 위하여 보안과 설비의 유지 및 점검,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지득한 회원의 어떠한 정보도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으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관하거나 폐기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수렴하며, 공지 또는 1:1문답의 방법으로 처리과정 및 결과를 안내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안내를 제외하고, 회원이 동의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행위 또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상품판매 또는 구매 이외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사회통념상 유해 및 거짓정보, 서비스 및 상품과 관련 없는 광고 등을 게재하거나 링크를 삽입하는 행위
3.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공격 등으로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피해가 발생하는 행위
4. 회원의 지위 및 정보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 및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5.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서비스 이용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거나 서비스 외 직거래를 유도하는 행위
7.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 타인의 초상권 및 성명권을 침해하거나 타인의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 허가없이 타인의 상표 내지 로고를 사용하거나 판매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
8. 회사 및 다른 회원, 제3자의 영업 또는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9 기타 현행법령 및 본 이용약관, 개별정책 등에서 금지하는 행위
④ 회사는 회원의 행위가 제③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①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시스템 업데이트 및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서버와의 통신장애 포함)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단,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기타의 사유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서비스 내 공지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며, 공지 및 게시한 날의 30일 이후부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의 사유에 따른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단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책임과 관리)
① 판매하는 회원은 상품등록 시 다른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서비스를 통한 상품 판매 및 상품 광고 등이 현행법령과 본 약관에 위반되지 않도록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상품등록, 판매내역 확인, 상품발송 처리, 상품의 구매, 구매내역 확인 등에 한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통해 지득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활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로그인 정보의 분실 및 제3자 사용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판매하는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하는 회원은 상품에 관한 다른 회원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답변해야 하며, 부정확하거나 불성실한 답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는 판매하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다른 회원과 분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구매하는 회원이 작성한 문의글 또는 구매평을 삭제하는 경우 판매하는 회원이 해당 글에 대해 작성한 답변글도 삭제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삭제된 게시글은 작성일로부터 3년간 보관됩니다.
⑦ 등록된 상품 중 1년 이상 거래내역이 없거나 불량 또는 부적절한 상품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상품 검색의 효율성 제고 및 구매하는 회원의 편의개선, 서비스의 품질개선 등을 위해 해당 상품을 삭제하거나 판매 중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회사가 플랫폼 등을 통해 게시 및 안내하는 서비스 운영 정책 및 공지사항 등을 정확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거나 오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지식재산권의 보호)
① 판매하는 회원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하려는 경우 권리자로부터 사용허가를 받은 후 사용하여야 하며, 상품의 등록 및 판매 시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하는 회원이 게재한 상품 및 제반정보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권리침해의 주장이 있는 경우 해당 상품을 판매중지 하거나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제②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판매하는 회원에게 정당한 자격 및 권리가 있음을 입증할 수 있는 객관적 소명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하는 회원은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하는 회원과 지식재산권의 권리자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입하거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소송이 진행되는 경우 법원의 판단에 따릅니다. 단, 판매하는 회원이 기한 내 제③항의 객관적 소명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지식재산권 침해사실을 확정하는 법원의 판단이 있는 경우 회사는 판매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결제서비스)
① 회원은 서비스를 통한 모든 거래의 결제에 있어 회사 또는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회원이 회사의 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직거래 등을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판매를 중지하는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물품 또는 결제서비스가 종결된 이후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하는 회원과 구매하는 회원이 상호 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회원가입 시점에 본 이용약관을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판매하는 회원과 별도의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여 구매하는 회원에게 제공할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등의 지출증빙을 직접 또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거래정보 공유)
서비스를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음 각 호의 거래 정보는 관련법령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 개별정책 등에 따라 원활한 상품판매 및 구매를 위하여 소속 단체 및 거래 당사자에게 공유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입력한 회원 일부 계정정보 및 사업자등록정보
2. 서비스 내 등록된 상품명, 가격, 배송방법, 거래조건 등의 상세정보
3. 기타 상품거래와 결제, 배송에 필요한 회원정보
제18조 (매매부적합상품)
① 회사는 판매하는 회원이 등록한 상품이 관련법령에 따른 매매부적합상품 이거나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등록된 상품을 삭제하거나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의 상품은 판매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해당 상품을 등록한 판매하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를 통한 상품
2. 지적재산권(상표권, 저작권 등)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3. 인증검사 등을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또는 전기, 통신용품
4.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 음반, 게임물 등
5.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6. 주류(관련 국세청 고시에 따라 통신판매가 허용되는 전통주 제외),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 콘택트렌즈, 선글라스, 군수품, 의약품, 음란물 등 관련법령에 의하여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7. 관계기관으로부터 판매중지 또는 유보 결정(요청)이 있는 상품
8. 기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취급이 금지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상품
제19조 (상품의 발송과 구매확정)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전자상거래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판매하는 회원과 구매하는 회원 간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와 같이 발송완료 및 구매확정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1. 판매하는 회원은 상품을 발송한 후 발송완료를, 구매하는 회원은 상품을 수령한 경우 구매확정 또는 교환, 반품 등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2. 구매하는 회원이 상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확정 또는 교환, 반품 등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회사는 구매회원이 구매의사를 확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하는 회원의 구매확정 또는 구매확정으로 간주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결제금액을 판매하는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으며, 이후 청약철회, 구매취소, 반품, 교환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구매하는 회원과 판매하는 회원이 개별적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②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배송업체의 사정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상품의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판매하는 회원과 구매하는 회원, 배송업체 등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당 당사자 간 해결을 원칙으로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구매하는 회원의 상품선택 및 결제가 완료되는 경우 판매하는 회원은 배송정보에 따라 상품이 파손 및 변질되지 않도록 적절히 포장한 후 직접 배송하거나 배송의 증명 및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 발송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하는 회원은 구매하는 회원의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단, 회원이 별도 배송조건을 설정한 상품의 경우 그에 따름), 서비스 내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정보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⑤ 판매하는 회원이 기한 내에 상품을 발송하지 못할 경우 구매하는 회원에게 발송지연 사유 및 발송예정일을 안내하여야 하며, 구매하는 회원에게 발송지연 안내를 하지 않거나 발송지연 안내 시 언급한 발송예정일을 초과하여 구매하는 회원의 취소요청이 있는 경우 판매하는 회원은 이를 수락하여야 합니다. 단, 판매하는 회원이 별도 배송조건을 설정한 상품의 경우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구매하는 회원의 귀책사유 없이 판매하는 회원의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하여 구매하는 회원이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하거나 상품의 배송과정에서 하자(파손, 변질 등)가 발생한 경우 판매하는 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구매하는 회원의 귀책사유 없이 지속적으로 상품의 배송이 지연되거나 미배송으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⑧ 상품의 배송과 관련하여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판매하는 회원에게 상품발송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하는 회원은 회사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⑨ 판매하는 회원이 전항의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의 배송정보를 입력하여 구매하는 회원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판매하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⑩ 판매하는 회원이 직배송으로 발송한 상품에 대하여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상품배송에 대한 증빙자료의 제출 및 모든 책임은 판매하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구매취소/반품/교환/환불 등)
① 구매하는 회원은 상품금액 등을 결제하기 전 언제든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3일 이내에 결제하지 않을 경우 구매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어 구매신청 내역이 자동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② 구매하는 회원은 상품금액 등을 결제한 이후 구매취소를 원하는 경우 판매회원과 개별연락을 통하여 가능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이미 상품을 발송한 경우에는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③ 구매하는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상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하는 회원의 구매확정 또는 구매확정으로 간주되는 경우 반품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며, 직접 판매하는 회원과 개별연락을 통하여 가능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반품에 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법령이 판매하는 회원이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하며,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일반적으로 당사자 간 귀책사유에 따라 부담합니다. 단,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구매하는 회원이 상품에 대하여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하는 회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사자 간 협의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⑥ 결제금액 환불은 판매하는 회원이 상품을 이상 없이 반환받은 날로부터 토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3일 이내에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되며, 가상계좌(무통장) 등 현금결제의 경우 구매한 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지급됩니다.
⑦ 구매하는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반품(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이 멸실, 훼손, 변질된 경우
2. 구매회원이 상품의 일부를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환불 또는 교환을 인정하는 경우 판매하는 회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⑧ 판매하는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판매하는 회원은 구매하는 회원이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내용을 구매하는 회원 및 회사에 통보하고 구매하는 회원의 동의를 얻은 후 취소해야 하며, 회사가 구매하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3일 이내에 지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판매하는 회원이 결제완료일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상품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 발송지연 안내 시 약속한 발송 예정일을 경과한 경우, 판매하는 회원이 별도 배송조건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에는 구매하는 회원의 구매취소 요청을 수락하여야 하며, 구매취소 시점에 이미 발송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판매자 귀책사유의 반품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3. 판매하는 회원은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영업일 3일 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판매하는 회원이 영업일 3일 내에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환불될 수 있습니다.
4. 판매하는 회원이 구매하는 회원에게 반품 배송비를 청구해야 하는 경우 해당 구매하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안내해야 합니다.
5. 판매하는 회원은 상품하자나 오배송 등 구매하는 회원의 귀책사유 없는 반품 또는 교환의 경우 구매하는 회원에게 해당 배송비를 청구할 수 없으며, 구매하는 회원이 선 결제한 경우 배송비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6. 구매하는 회원이 상품 수령 후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하는 회원은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상품을 회수한 후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조치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책임이 있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7.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판매하는 회원은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8. 구매하는 회원이 구매취소, 반품, 교환 등을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하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상품 회수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모든 책임은 판매하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9. 판매하는 회원은 상품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해당 주문건의 원활한 배송 및 취소/반품/교환 처리가 종료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정산)
① 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상품이 구매확정 되는 경우 회사는 회사의 정산일정 및 정책에 따라 해당 상품 판매대금에서 제10조 (서비스 이용수수료), 회사에 대한 미납금 및 기타 채무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이하 “정산대금”이라 함)을 판매하는 회원이 서비스 내 등록한 계좌정보로 지급합니다.
②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구매하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반품, 환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자동 구매확정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하는 회원이 상품배송을 추적할 수 없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발송한 후 구매하는 회원이 구매확정하거나 구매확정으로 간주되는 경우에도 회사의 정책에 따른 정산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하는 회원의 이의제기 등 민원 등이 접수되는 경우 모든 책임은 판매하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지출증빙 발급 및 정산대금 지급을 위하여 판매하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하는 회원이 이를 거부하는 경우 정산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판매하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 및 구매하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등의 제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공제할 수 있으며, 판매하는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미지급 정산대금에서 기 발생한 구매하는 회원의 반품, 교환 등 클레임에 예상되는 제비용의 지급을 보류하거나 환불처리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하는 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하는 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하는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위반한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에 대한 처리, 취소 등을 위해 판매대금의 정산을 일정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정한 사항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하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회사가 판매하는 회원에게 가지는 채권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비밀유지)
① 회원은 다른 회원의 정보를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 중 지득한 일체의 정보를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외부에 유출하거나 이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전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존속합니다.
제24조 (양도금지)
①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에 따른 일체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경우 귀책 당사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6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간의 거래를 위한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개입하거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하여 양당사자가 회사의 참여를 원하는 경우 원만한 조정을 위하여 예외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회사에 민/형사상 등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 당사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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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원이 관련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개별약관, 이용정책, 회원 공지사항 등의 확인의무를 게을리 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등록된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현행법령 또는 이 약관 및 개별약관,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한다고 판단할 만한 상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련 정보를 수사기관 등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통지)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한 통지를 공지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푸시알림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체 또는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내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서비스를 삭제하거나 미접속 등의 사유로 이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 약관의 제2조 제③항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정해진 기간보다 짧은 기간을 두어 공지 및 게시할 수 있으며, 상황이 긴박한 경우 사후에 지체없이 공지 및 게시합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23년 09월 31일일부터 공지하고 2023년 1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서비스 내 ‘고객센터 > 1:1문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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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항목 : 성명, 아이디, 이메일주소, 연락처, 성별, 생년월일, 중복가입 확인정보(DI)
- 보존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회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보존기간 : 탈퇴 후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및 기간
■ 보존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 보존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 보존항목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 보존항목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6개월
■ 보존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정보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 보존항목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보존근거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소득세법 등
- 보존기간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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